일본 생활 정보

센다가야일본어교육연구소그룹에는 영어 및 중국어, 한국어, 아랍어 및 기타 언어를 구사하는 담당자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 있으면 해당 담당자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비자

모든 학생은 모국에서 일본 입국을 위한 비자를 미리 받아올 필요가 있습니다. 비자의 종류는 국적 및 목적, 일본 체류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일본외교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류카드・국민건강보험

체류 카드는 중장기 체류자(유학 등 3개월 이상 체류할 외국인)를 대상으로 일본 입국시 등에 교부되는 것입니다. 일본입국시 공항(나리타 공항, 하네다 공항, 주부 공항 및 간사이 공항)에서 교부합니다. 입국 후 14일 이내에 체류 카드를 가지고 주거지의 구청 또는 시청에서 주소 등록을 해야 합니다.
참조URL:http://www.immi-moj.go.jp/newimmiact_1/

국민건강보험은 체류카드를 가지고 주거지의 구청 또는 시청에서 주소 등록을 한 후에 가입합니다(의무). 병원에서 국민건강보험증을 제시하면 의료비의 30%만 부담하게 됩니다. 일본에서의 체류기간이 90일 미만일 경우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지 못함으로 일본 입국 전에 해외 여행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거

도쿄 도내의 원룸 아파트 혹은 맨션의 임대료는 60,000엔 이상입니다. 80,000엔 정도의 방을 친구와 함께 구할 수도 있습니다. 숙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

도쿄의 주요 교통수단은 전철입니다. 전철은 규칙적으로 운행하며 통학 시간은 30분정도가 일반적입니다.

노선, 요금 및 시간을 확인하려면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교통 관련 사이트

공항정보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중심으로 들어오는 방법

관광 할인 티켓

일본 여행객에게 적합한 티켓입니다. 일본에서는 구매할 수 없으므로 출발 전에 모국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주변 안내

당교는 JR 야마노테선/세이부 신주쿠선/도쿄 메트로 도자이선이 통과하는 다카다노바바 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카다노바바는 오래전부터 학교 타운으로 유명하며 와세다 대학 같은 유명 학교가 다수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카다노바바에는 역 주변에 은행(미즈호, 미쓰비시도쿄UFJ, 미츠이 스미토모), 우체국, 대형 서점(호린도, 아오이), 문구점(치쿠호)과 같은 편의시설 및 상점이 다수 있습니다. 세이유와 피콧 같은 대형 슈퍼마켓뿐만 아니라 24시간 편의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생활하기에 매우 편리한 곳입니다. 또한, 역 주변에는 여러 병원이 있습니다.

식사

다카다노바바는 학생가이므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다양한 레스토랑에서는 일식, 중식, 양식 그리고 외국요리(터키, 인도, 태국 등)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점심으로 불고기나 초밥, 세트 메뉴를 약 700엔에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에서 음료수와 빵을 300엔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다카다노바바에는 면(라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100곳 이상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유학생은 출입국 사무소에서 자격외활동허가(일본상륙시 취득가능함)를 받으면 매주 최대 28시간까지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급은 일반적으로 약 800~1,000엔입니다. 많은 학생이 레스토랑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종합 안내

다음 사이트에서 일본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